꿈을꾸는 파랑새

WIndows에서는 기본적으로 Windows Media Player라는 것이 들어 있습니다. 일단 해당 Windows Media Player를 사용해서 특별하게 따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 음악 재생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LAV filter 코덱 같은 것을 설치하고 동영상 또는 음악을 들을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Windows Media Player에서는 DVD같이 sub 같은 자막 이외에 smi 자막이 나오지 않아서 영화를 보거나 기타 동영상에 있는 자막을 볼 때 불편할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Windows Media Player에서 smi자막을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 Media Player를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도구->옵션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보안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기본적으로 로컬 캡션이 있는 경우 해당 캡션 표시 부분은 체크가 해제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다시 재생->가사, 캡션 및 자막->사용 가능한 경우 설정으로 변경으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동영상과 그리고 smi자막을 같은 폴더에 있으면 동영상을 재생하면 정상적으로 자막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기타 프로그램 설치 없이 Windows Media Player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