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파이어폭스에서 동영상 사이트에서 전체 화면 시 메시지를 표시하지 않게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유튜브 또는 기타 동영상 다양한 동영상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보려고 전체 화면으로 전환하면 전체 화면 모드 허용에 대한 메시지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간단하게 설정 저장을 눌러주면 문제가 없겠지만, 동영상을 볼 때마다 이런 것을 하면 불편할 것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먼저 about:config를 통해서 고급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검색을 할 수가 있는 부분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full-screen-api.approval-required 설정 변경full-screen-api.approval-required 설정 변경


검색 부분에 full-screen-api.approval-required를 검색합니다. 그리고 기본 값은 true로 설정돼 있는데 더블 클릭을 해서 false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유튜브 혹은 기타 동영상을 하면서 전체 화면으로 변경했으면 더 이상은 해당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