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부모님으로서 자녀분들을 키우다 보면 자녀의 컴퓨터 사용시간 관리 등이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이와 비슷한 걸로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Windows에서 기본적으로 있는 작업스케줄을 통해서 간단하게 자녀 컴퓨터 시간을 지정해서 지정 시간이 지나고 컴퓨터를 꺼버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작업 스케줄을 실행을 할 때 반드시 작업 스케줄은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작업 만들기 실행을 해야 합니다. 먼저 간단하게 해당 작업 스케줄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작업 만들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이름은 간단히 자신이 적고 싶은 것을 적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사용자의 로그온 여부에 관계없이 실행을 선택을 해주고 가장 높은 수준의 권한으로 실행 선택, 구성 대상은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작으로 이동합니다.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고 shutdown.exe를 입력해줍니다. 인수 추가 부분에 자신이 지정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즉 간단하게 적어 보면 인수 부분에서 /s./f일 경우에는 컴퓨터를 종료하는데 컴퓨터에서 사용자에게 경고 없이 실행 중인 응용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한다는 의미입니다.

shutdown.exe 인수

/s: 컴퓨터 종료

/r : 컴퓨터 종료후 다시 시작

/p : 제한 시간, 경고 없이 컴퓨터를 끄기

/h : 최대 절전모드로 전환

/t : 시스템 종료시간을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0~315360000(10년)으로 지정을 할 수가 있으면 단위는 초 단위입니다.

/f: 사용자에게 경고 없이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응용프로그램을 강제 종료를 합니다.

그리고 트리거에서 트리거 새로 만들기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작업시간은 기본적으로 예약 상태로 변경한 상태에서 설정 부분에서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로 변경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만료 부분을 적당하게 1년 단위로 할 것인지 아니면 10년 단위로 할 것인지를 사용자가 결정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항목에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조건 항목으로 이동을 해서 아래와 같이 돼 있는지 확인을 해줍니다. 물론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윈도우에 있는 기본 기능들을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도 하나일 것입니다.

주의: 그리고 나서 해당 만든 것을 선택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고 나서 실행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작업을 실행하기 전에 PC가 예정된 종료 시간에 사용하고 있어야 종료할 때 종료 예정이라는 알림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만든 작업 스케줄을 선택을 하고 나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것인데 여기서 간단하게 실행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