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에서는 Ctrl+ +(-)를 조합과 그리고 Ctrl +0를 조합해서 해당 웹페이지를 확대 및 축소, 그리고 원래 크기 복원을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다른 브라우저인 Internet Explorer 등에서도 가능 한 부분입니다.)이런 기능은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 경우 같은 경우 사용을 하면 편리합니다. 일단 해당 부분의 장점이자 단점은 아마도 해당 웹페이지를 예를 들어서 150% 확대를 했으면 해당 탭을 닫고 다시 해당 사이트를 열며 다음 방문을 했을 때는 150%로 고정이 되어서 나오는 것입니다.

물론 해당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편리하겠지만 이런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불편함을 느낄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파이어폭스에서 사이트마다. 줌 레벨을 기억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about:config 설정을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browser.zoom.siteSpecificbrowser.zoom.siteSpecific

먼저 about:config를 주소창에 입력을 해주고 나서 고급설정 모드로 진입을 합니다. 여기서 browser.zoom.siteSpecific를 검색을 해줍니다.

일단 기본 값이 true로 돼 있는 것을 false로 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앞으로 기존처럼 확대하고 축소를 하고 한 상태에서 탭을 닫아도 다시 해당 웹사이트를 열었으면 무조건 100% 크기 비율로 웹페이지가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