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 에서 Jump List(점프 목록)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해당 Jump List(점프 목록) 사용하는 데 필요한 것은 레지스터리 수정입니다. 만약을 대비해서 레지스터리를 반드시 백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먼저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Advanced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나면 아래와 같이 오른쪽에 보시면 다양한 DWORD 값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에 가서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주고 나서 새로 만들기->DWORD(32비트)값을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값에는 EnableXamlJumpView를 입력을 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EnableXamlJumpView를 더블 클릭을 해서 값 데이트는 1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레지스터리 편집기를 닫습니다.

그리고 마음 편하게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고 나서 시작메뉴를 열고 파일 탐색기를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준 다음 시작화면에 고정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해당 고정된 파일 탐색기에서 작은 단추(오른쪽 상단)을 눌러주면 새로운 점프목록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