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야 할 때가 있습니다. 즉 관리자 권한을 실행하려면 UAC(User Account Control,사용자 계정 컨트롤)이라는것을 실행을 시켜주어야 합니다. 처음에는 Vista에서 추가된 보안기능 중 하나입니다. 해당 UAC(User Account Control,사용자 계정 컨트롤)는 기본적으로 허용하지 않고 표준 사용자 계정으로 프로그램을 동작이 되면 악성코드와 같이 운영체제를 변경하지 못하게 하는 것에 목적에 둔 보안 기능 중 하나입니다.

예를 들어서 UAC(User Account Control,사용자 계정 컨트롤)가 동작을 하는 조건은 몇 가지 예를 들어보면 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지울 때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할 때 다른 사용자의 폴더와 파일을 보거나 변경을 할 때 등에 의해서 동작을 하게 되면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프로그램 중 일부에서는 프로그램 아이콘 옆에 보시면 방패 모양 아이콘이 표시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Vista에서는 단순히 UAC(User Account Control,사용자 계정 컨트롤)를 꺼버리거나 사용하는 옵션 방법밖에 없지만, Windows 7에서는 저번에 설명한 것처럼 UAC기능의 보안 강도를 조절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특정한 조건에서 UAC(User Account Control,사용자 계정 컨트롤)가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정상적인 프로그램실행프로그램에서도 방패모양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UAC(User Account Control,사용자 계정 컨트롤)기능을 사용해서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는 것입니다. 즉 사용자가 쉽게 확인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럼 이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1.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Ctrl+Shift을 눌러준 상태에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됩니다. 2. UAC변경 메시지가 확인되면 확인버튼을 통해서 UAC기능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3.자신이 UAC기능을 활성화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이라는 항목을 눌러서 실행을 해주는 방법

4. 처음부터 관리자 권한을 부여해서 실행하기 위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호환성에서 권한수준에 보시면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을 해주고 확인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프로그램실행 시 UAC권한이 없는 프로그램도 UAC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5. 앞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서 속성항목에서 바로 가기 항목으로 이동해서 고급->고급속성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은 UAC 같은 경우 조금은 불편할 수가 있을 수도 있지만, 컴퓨터 보안을 위해서는 반드시 UAC기능은 켜두는 것이 컴퓨터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한 방법입니다. 일단 어떠한 방법을 사용할지는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스스로 결정하시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