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어린 자녀분들을 돌보고 계시는 부모님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어린이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 가끔은 무엇을 실행을 시키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혹은 성인 사이트에 가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Windows Vista부터 지원하는 자녀보호모드와 기타 성인 사이트 차단 프로그램들을 여러 번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은 성인 사이트 차단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으로 컴퓨터 사용자가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했고 웹사이트를 어디에 갔는지 기록을 남겨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영어로 지원하고 있으면 유료제품입니다.

만약 무료 제품을 사용한다면 Windows에 기본적으로 설치되는 자녀보호모드를 활성화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인 Personal Monitor를 설치하고 나서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관리자 계정에 함부로 접근과 설정을 변경할 수 없게 비밀번호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다음으로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부분에서는 Windows 화면 녹화, 모니터링에 관한 설정인데 기본적인 설정으로 해도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그리고 나서 메인 화면으로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기본적으로 현재 실행이 되는 프로그램 목록들이 모니터링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부분은 간단하게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서 동영상을 재생을 해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동영상 파일을 열었으면 아래와 같은 프로그램이 열었던 파일과 그리고 동영상 파일을 열기 위한 과정들이 기록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은 간단하게 키보드 입력값을 저장하는 부분입니다. Keystroke Activity에서는 간단하게 키 입력관련된 부분으로 간단하게 이야기해서 컴퓨터 사용자가 키 입력을 하는 것을 입력되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알기 쉽게 하려고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영어 입력은 완벽하게 잘 되지만 한국어 같은 경우 해당 부분에서는 한국어로 기록이 저장되는 것이 아닌 영어로 저장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Recorded Windows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앞서 설정을 할 때 부분처럼 Windows Recorded 부분이고 Event Statistics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이벤트 통계를 확인할 수가 있는 화면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인 Personal Monitor에서는 간단하게 관리자가 특정 프로그램에 대해 차단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Personal Monitor 메인 화면에서 Block list를 통해서 간단하게 Add Progress를 눌러주어서 관리자가 실행을 막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해당 프로그램이 등록되고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켰으면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물론 Block Website에서도 마찬가지로 차단하고 싶은 웹사이트 주소를 Add URL을 통해서 입력하면 간단하게 차단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Personal Monitor에서는 SMTP 설정을 통해서 해당 프로그램에서 기록이 되는 것을 로그를 받아볼 수가 있으며 기본적으로 Gmail.Yahoo Mail.Hotmail,other를 통해서 사용자가 가지는 이메일 주소를 등록할 수가 있으면 자신이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SMTP 같은 경우에는 자신의 이메일 설정 환경설정부분 혹은 더 자세한 게 알고 싶은 경우 도움말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FTP도 설정할 수 있으니까 사용자가 편한 것을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사전에 비밀번호를 등록을 해두면 비사용자가 마음대로 환경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방지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관리자가 컴퓨터를 모니터링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간단하게 다른 사용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고 만약 더욱 적극적으로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서 유해사이트 등을 차단하고 싶은 분들은 Windows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해도 크게 어렵지 않게 자녀가 컴퓨터를 사용할 수가 있는 시간을 설정을 통해서 자녀가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을 관리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Personal Monitor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