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키우면서 걱정되는 것 중 하나가 아이들이 컴퓨터를 통해서 음란사이트나 기타 유해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음란사이트 차단프로그램이나 아니면 컴퓨터 감시 프로그램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간단하게 자녀 컴퓨터를 통제하는 방법에 대해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Windows Live를 통해서 자녀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Windows Live를 설치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Windows Updata 를 통해서 Windows Live를 설치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해당 Windows Live 가족보호 설치 후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Windows Live 가족 보호 설정을 위해서 로그인을 필요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의 outlook 계정을 입력해줍니다. 없으신 분들은 계정을 하나 만들 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새 표준 Windows 계정 만들기를 선택해서 자녀를 위한 계정을 만들어주시고 암호는 Windows 기본 암호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방법은 제어판->사용자 계정에서 암호를 만드시면 됩니다. 그다음에는 새로운 Windows 계정 만들기를 선택해서 예를 들어서 아들이라고 적고 계정을 만들어 줍니다. 해당 계정은 자녀를 감시하기 위한 계정입니다. 그리고 모니터링 할 계정에 체크를 해주시면 끝입니다. 그러면 간단한 설정이 끝이 납니다. 여기서 아들이 아들계정을 통해서 Windows Live 가족보호 설정 변경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해당 계정을 만들면 기본적으로 성인 사이트 차단은 기본적으로 설정돼 있기 때문에 그렇게 따로 설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물론 여기서 궁금한 것이 하나가 있을 것입니다. 자녀의 웹사이트 접속을 하거나 아니면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컴퓨터 사용기록 자녀가 실행한 게임 컴퓨터 사용시간을 알고 싶으면 간단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먼저 가족 보호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이동 방법은 간단합니다. Windows Live 가족보호설정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사용자 지정하려면 가족 보호 설정 웹사이트 이동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가족 보호설정을 할 수 있는 웹사이트로 연결될 것입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로그인 절차를 거치고 로그인을 하면 가족 보호설정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녀의 컴퓨터를 선택을 해주면 자녀의 컴퓨터 설정을 위한 사이트로 접속됩니다. 여기서 사용기록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컴퓨터 사용시간, 컴퓨터에서 자녀가 많이 실행한 앱 및 게임 그리고 알린 화면에서 자녀가 무엇을 했는지 알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성인사이트에 한번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페이지는 차단되었다는 경고 메시지를 받고 그리고 해당 페이지를 보려고 하면 부모에게 메일을 통해서 허가해달라고 메일을 보낼 수가 있고 만약 해당 메일을 부모님들이 받았다면 해당 메일을 보고 검토한 후 허가 여부를 결정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부모가 예를 들어서 자녀분들의 게임등급설정을 통해서 Windows 스토어 앱과 자녀가 설치할 수 있는 다른 게임에 대한 등급을 기본적으로 등급수준을 정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적용하는 등급인 전체 이용가, 12세 이용가, 15세 이용가, 청소년 이용불가, 그리고 등급 미지정 게임 허용 부분과 등급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한국 환경에 맞게 설정이 돼 있기 때문에 따로 설정을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기타 컴퓨터 시간제한, 게임제한 앱제한을 통해서 자녀의 컴퓨터를 적절하게 모니터링을 하면서 자녀의 컴퓨터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만약 자녀분이 해당 가족보호설정을 통해서 사용환경을 변경하려고 해도 아래 보시는 거와 같이 부모가 가지는 계정 권한 정보를 모르면 알 수가 변경을 할 수가 없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 기본적으로 Vista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기본적으로 저번에 소개해 드린 거와 같이 자녀의 컴퓨터를 감시를 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Windows Live 가족보호설정을 설치할 필요가 없지만, 개인적으로 Windows Live 가족보호 설정을 설치하면 조금 더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