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사업이든 대학생활을 하든 간에 노트북을 사용하면 일단 기본적으로 지급되는 것이 노트북 배터리 일 것입니다. 노트북을 가지고 밖으로 가지고 나가지 않는 이상은 노트북 배터리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지만 밖으로 노트북을 가지고 나가면 노트북 배터리는 자연스럽게 노트북 배터리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시간에 원도우에서 노트북 배터리 수명정보 등을 보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본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부분은 Windows 7 이상에서 적용되고 기타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내용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아마도 이런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BatteryInfoView는 간단하게 압축파일형태로 돼 있으면 중요한 것은 한국어는 미지원이지만 어렵지 않은 영어로 구성돼 있기 때문에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먼저 BatteryInfoView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화면은 노트북 배터리 충전 중과 노트북 배터리를 방전하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원도우에 있는 노트북 배터리 관련 정보와 비교해보면 조금 더 상세하게 노트북 배터리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배터리 정보,배터리 제조 회사,배터리 일련번호, 제조 날짜, 전원 상태, 전류 용량, 현재 용량 값, 전체 충전 용량, 설계 용량,배터리 마모수준, 배터리 전압, 배터리 충전/방전속도, 배터리 타입, 충전 방전 사이클 수. 예상되는 배터리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노트북 배터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BatteryInfoView 설정에서 노트북 모니터링 시간 등을 설정 변경을 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이벤트 등을 기록을 통해서 간단하게 배터리 세부상황을 알 수가 있습니다. 노트북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BatteryInfoView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