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면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는 파일이나 동영상을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고 싶을 것입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암호화 프로그램들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암호화 파일 및 일정을 지정통한 파일삭제를 도와주는 Quick Crypt는 간단하게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암호화 프로그램입니다. 먼저 Quick Crypt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Quick Crypt 메인화면Quick Crypt 메인화면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암호화해서 보관을 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하고 그리고 암호를 입력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암호화 버튼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파일에 대해서 암호화를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Quick Crypt의 특징 중 하나가 해당 암호화 파일을 일정한 기간을 지정해서 제거할 수 있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암호화를 진행하기 전에 Advanced를 선택해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날짜를 지정을 해주면 됩니다.

Quick Crypt 암호화Quick Crypt 암호화

그리고 암호화에 성공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는 거와 같이 Quick Crypt에서는 qcf확장자로 파일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Quick Crypt 암호화 완료Quick Crypt 암호화 완료

그리고 Quick Crypt에서는 간단하게 보안 삭제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보안 삭제기능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자신이 삭제하고 싶은 파일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물론 조금 더 보안삭제를 강화하기 위해서 덮어쓰기 횟수도 지정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Quick Crypt 보안삭제Quick Crypt 보안삭제

그리고 Tools에 보시면 Generate Secure Password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는 해당 항목에서는 지난 시간에 안전한 비밀번호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고 그리고 비밀번호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해당 Quick Crypt에서는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프로그램들은 바로 암호를 확인할 수가 있다면 해당 Quick Crypt에서는 해당 부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암호는 생성되는데 클립보드에 있기 때문에 간단하게 메모장 같은 것을 실행을 시켜서 해당 부분에 붙여 넣기를 하면 비밀번호가 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Quick Crypt

Quick Crypt 비밀번호 생성Quick Crypt 비밀번호 생성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