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컴퓨터에 비밀번호(パスワード)를 걸어두거나 공유기를 사용할 때에도 비밀번호(パスワード)를 사용합니다. 저번 시간에는 자신이 사용하는 비밀번호(パスワード)를 가지고 비밀번호 강도를 측정해주는 부분을 소개해준 적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사용자가 간단하게 비밀번호(パスワード)를 만들 때 안전하게 생성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PWGen

해당 프로그램인 PWGen은 간단하게 비밀번호(パスワード)를 생성하거나 예를 들어 비밀번호를 대량으로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대량으로 비밀번호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간단하게 프로그램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간단하게 일단 비밀번호(パスワード)를 만들려면 Generate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비밀번호를 생성 할수 있지만,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한 비밀번호(パスワード)니까 특수문자까지 사용하면 됩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8자리로 영어 대문자 소문자 숫자로 기본적으로 돼 있습니다.

Include Characters 부분은 비밀번호 길이를 나타냅니다. 최고 길이는 20,000자리입니다.일단 Character Set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AZ><az><09>는 대문자 소문자와 숫자0~9조합

<AZ><az><09><symbols>는 <AZ><az><09>에서 특수문자를 더한 조합

<Hex>는 16진수 대문자 쉽게 이야기하면 0~F

<hex>는 영어 소문자 16진수0~f

<easytoread>는 <AZ><az><09>에서 B8G6l1l0OQDS5Z2 처럼 잘못 읽기 쉬운 부분을 제외한 것입니다.

물론 도움말 부분에 해당 부분은 설명돼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프로그램 옵션 부분에서도 더 자세히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고급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Exclude ambiguous characters는 앞에서도 이야기한 오독에 대한 B8G6l1l0OQDS5Z2 를 제외하는 부분입니다.

First character must not be a lower-case letter는 비밀번호의 첫 글자를 알파벳을 사용하지 않게 설정하려면 해당 부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Don't separate words and characters by a'-sign은 단어와 문자 사이에- 를 삽입하지 않게 하는 부분

Include at least one upper-case letter(AZ)는 영어 대문자를 1개의 문자를 포함하는 부분 Include at least one lower-case letter(az)는 소문자 1개의 문자를 포함하는 부분입니다.

Include at least one digit(0-9), Include at least one special symbol("# $ %)는 암호를 0~9 최소글자 포함, 최소한 특수문자를 포함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Random Pool은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데 사용이 되는 Entropy Bits양입니다.

Format Password를 통해서 간단하게 대량으로 비밀번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강력한 비밀번호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컴퓨터를 관리를 잘하는 것도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