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아르바이트(알바)혹은 직장을 구하려고 할 때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이력서일 것입니다. 최근에서는 인터넷을 통해서 이력서 양식이 인터넷을 쉽게 내려받기해서 컴퓨터에서 쉽게 작성을 해서 프린터를 통해서 이력서를 출력할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만약 컴퓨터가 없는 환경에서 급하게 이력서를 작성해서 프린터를 해야 하는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ResumeRoid은 간단하게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간단하게 이력서를 만들 수가 있고 해당 이력서를 간단하게 이메일로 보낼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ResumeRoid를 설치하고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이력서 작성을 터치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이력서를 작성할 수가 있는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있는데 자신이 증명사진이 스마트폰에 저장돼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없으시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간단하게 증명사진을 만들어 주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증명사진을 만들어 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증명사진을 만들면 됩니다. 일단 간단하게 자신의 이력서를 만들어 줍니다.

이력서가 완성되면 해당 항목에서 이력서 미리 보기와 그리고 이력서를 매일 보내기 기능이 있습니다. 일단 미리 보기를 통해서 이력서가 잘 작성이 돼 있는지 확인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그리고 자기 자신이 만든 이력서를 인사담당자 분들에게 이메일로 쉽게 보낼 수가 있게 돼 있으면 만약에 컴퓨터에서 프린터를 하고 싶은 경우 스마트폰 SD카드에서 ResumeRoid->Docs로 이동하면 Resume.PDF라고 PDF 파일로 저장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PDF 파일을 보려면 PDF 뷰어 프로그램이 있어야 합니다. 일단은 급하게 이력서를 만들어야 하고 이력서 양식이 있는 것을 돈으로 구매하기 싫은 분들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가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ResumeRoid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