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지난 시간에 간단하게 PDF 파일을 편집해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Adobe에서 제공하는 PDF Reader 프로그램인 Adobe Reader를 통해서 간단하게나마 PDF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Adobe Reader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Adobe Acrobat보다는 기능제한적인 기능중에서 텍스트 추가 확인 표시 기능, 머리글자 배치, 서명배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PDF 파일 중에서 이력서 같은 문서에서는 간단하게 급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PDF 파일을 실행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서명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도구들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간단하게 텍스트 추가 확인 표시 기능, 머리글자 배치, 서명배치 기능만 제공하고 있어서 글자 같은 것을 써넣어야 하는 문서 같은 곳에서는 간단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글자를 입력하고 싶으면 텍스트 추가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와 글꼴 그리고 글꼴 크기를 정하고 글자를 입력하면 되고 서명추가는 간단하게 PDF 파일에 서명을 추가하는 기능인데 해당 기능을 통해서는 간단하게 그림 파일을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모든 과정을 끝나고 나면 서명함, 보내기 진행을 통해서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하드디스크 혹은 다른 곳에 저장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당 기능은 간단하게 글자를 입력을 요구하는 PDF 파일에서 사용할 수가 있으며 그리고 지우기 같은 기능을 원한다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PDF Eraser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일 것입니다. 물론 더 전문적인 PDF 편집은 Adobe Acrobat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