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날씨일 것입니다. 여행을 가든지 데이트를 하든지 운동회 같은 것을 하든지 날씨가 좋아야 할 것이면 기상예보를 통해서 미리 태풍이 올라오고 있는지 아니며 비가 내리는 것이 얼마 정도인지를 알면 자연재해에 대해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대비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Weather…. Wow (날씨…. Wow)은 간단하게 자신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는 날씨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Weather……. Wow(날씨…. Wow)를 설치를 하고 나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수동으로 자신이 사는 지역을 찾는 방법과 그리고 GPS 기능을 활용해서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Weather…. Wow(날씨…. Wow)에서는 총 5개의 지역의 등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Weather…. Wow(날씨…. Wow)에서 자기가 거주하는 지역을 입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날씨 정보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만약 비가 오고 있으면 비 오는 소리를 들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날씨 정보에서 옆으로 스크린을 움직여주면 구름양, 기압, 풍향, 일출, 일몰 등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날씨가 있는 곳에서 아래에 보면 뉴스라는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항목은 자신이 설정한 지역을 기반으로 해서 해당 지역의 뉴스를 볼 수 있게 나타나는 부분입니다. 즉 여기서 자신이 보고 뉴스 항목이 나타나면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Weather…. Wow(날씨…. Wow)에서 기본적인 브라우저를 통해서 간단하게 해당 뉴스사이트로 이동하게 되고 관련 뉴스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앞서 일기예보 상태에서 왼쪽으로 터치해서 움직여 주면 아래와 같이 주간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주간 날씨 정보에도 간단하게 구름의량, 기압, 강수량, 기압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면 조금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면 해당 날짜를 터치를 해주면 아래와 같이 해당 날짜에 날씨에 대한 정보를 조금 더 자세하게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Weather…. Wow(날씨…. Wow) 옵션에서는 소리 설정, 뉴스 관련 표시 여부 등을 설정할 수가 있으니까 사용하시는 분들께서 자신에게 알맞은 설정을 하고 사용하시면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Weather...WoW(날씨...Wow)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