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물은 중학교, 고등학교 화학 시간이든 상식으로서이든 원자식은 H2O인 것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사람이든 동물이든 생명을 유지하려면 정말로 필수적인 요소이면 보통 생물체의 70~80%가 물이면 사람의 몸에 있는 물의 양도 약 70%가 물입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 운동을 통해서 땀으로 배출이 되면 소변, 대변들로 수분이 배출되고 약 하루에 배출되는 수분량은 약 2리터~2.5리터 정도 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하루에 물을 2리터를 마시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고 우리가 알게 모르게 먹는 과일이나 음식 등에서도 수분이 물이 포함돼 있습니다. 이런 것을 생각해서 수분섭취는 하루 약 1리터~1.5리터 정도로 생각하고 마시는 것 좋을 것입니다. 물론 여기서는 예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운동하면 자연스럽게 땀을 흘리게 되고 이렇게 수분량도 달라지기 때문에 1.5리터라는 것은 평균적으로 생각하시고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서 물 마시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 물 마시기 관련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해당 물 마시기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설정을 한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간단하게 여기서 자신의 몸무게를 입력하고 나면 물 섭취 제안량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 과정에서는 자신이 마실 때 사용할 컵의 종류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양한 용량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컵 용량에 맞는 것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물론 해당 컵이 없으면 해당 화면에서 설정을 통해서 사용자가 임의적으로 물의 양을 조절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과정이 끝이 나면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간단하게 물을 마시고 나면 스마트폰 화면을 한번 터치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물컵이 생기고 물의 양이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물을 섭취하는 양을 쉽게 그래프로 확인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자신이 마시는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환경설정 부분에서는 몸무게 및 목표와 그리고 알림을 받을 때 설정, 자신이 사용하는 데이터들을 백업을 진행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일상생활에서 물을 섭취할 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물 마시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