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원도우에서 시간을 동기화는 방법에 대해 적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에서 시간을 동기화해주는 애플리케이션인 Clock Sync에 대해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는 시간을 맞추어 주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 설정에서 자동으로 해놓으면 기지국에서 신호가 정상적으로 수신된다면 문제없이 한번 전원을 끄고 나서 다시 부팅을 하면 시간은 정상적으로 맞추어져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더욱더 정확한 시간을 원하는 분들이나 시간이 이상하게 맞지 않는 것 같아서 시간 동기화가 필요한 분들에게 유용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Clock Sync를 설치하고 나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Atomic Time은 기본적으로 서버의 시간이고 아래에 있는 System Time은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시간을 나타내고 있으면 그리고 Local offset 는 서버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의 시간 오차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Clock Sync 메인 화면Clock Sync 메인 화면

일단 Clock Sync에서 Atomic Time을 선택하면 서버의 시간을 더욱더 자세하게 볼 수가 있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다양한 형식을 볼 수가 있는데 Time zone, offset 등과 같은 자세한 시간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Clock Sync 서버 시간Clock Sync 서버 시간

Clock Sync에서는 기본적으로 수동으로 시간을 동기화하는 방법 그리고 자동으로 동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시스템 시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바뀌면서 설정 시간은 몇 시 몇 분이고 (in 25)라는 항목은 25 뒤에 남았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즉 시간설정을 눌러서 해당 시간에 대기하고 있다가 5초가 남으면 삐익삐익 하는 소리와 함께 0이 되면 설정을 눌러주면 됩니다. 즉 해당 방법은 사람마다 반사신경에 따라서 오차가 달라져서 시간의 오차는 제각각일 것입니다.

Clock Sync 수동으로 시간 동기화Clock Sync 수동으로 시간 동기화

물론 자동으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단 Clock Sync 메인화면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메뉴버튼을 눌러주면 설정 항목이 나타날 것입니다. 해당 설정 항목에서 아래로 내려 가보면 Sync on boot이라는 항목이 있는 해당 항목을 설정을 선택해주면 스마트폰 부팅 시 자동으로 시간을 동기화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오차들이 쌓여서 오차가 발생할 것이고 이를 교정 하려고 Auto Synchronization 항목으로 이동해서 Enable로 변경을 해주고 Interval이라는 것에 가보면 동기화 주기를 자신이 원하는 것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느 것을 선택하는 것은 사용자가 선택하면 될 것이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시간을 정정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Clock Sync이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쉽게 시간 동기화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Clock Sync


Clock Sync 자동으로 시간 동기화Clock Sync 자동으로 시간 동기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