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글은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가 있으면 더 자세한 것을 알고 싶으며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완선 이라는것은 남자의 사타구니에 곰팡이가 피부에 감염되어서 생기는 피부병입니다. 보통은 여성은 보다는 남성에 많이 걸리고 특히 여름에 많이 발생하는 피부병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성인 남자분들에게 많이 발견이 됩니다. 보통은 무좀이나 발톱무좀이 바지 등을 갈아입을 때 빠져 같은 부분에 닿고 그리고 이 부분이 사타구니 등에 닿게 되면서 옮겨질 수가 있습니다. 일단 초기증상은 노란 물집 등이 관찰되고 물집이 점차 퍼져 나가서 원형 혹은 지도 모양의 빨간색 발진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색소침착, 발진의 경계부분에서는 붉은색이 나고 경계선이 뚜렷하고 피부가 벗겨지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심한 가려움이 있습니다. 특히 몸이 따뜻해지는 조건에서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인설을 채취 후 현미경으로 곰팡이균사를 확인하는 검사 등이 있습니다. 보통은 치료방법은 항진균제를 사용하면 그리고 예방방법으로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신이 무좀이 있다면 무좀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면 다른 사람으로부터 감염된 사람을 거친 매트, 슬리퍼 등을 같이 사용할 때 감염이 될 확률이 높으므로 해당 부분은 공동의 사용하는 것을 자제하면 수건, 의류, 이불 등을 통해서도 감염이 될 수가 있으니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몸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면 그리고 살과 살이 접히는 부분은 습기가 차일 확률이 높으니 항상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항진균제항진균제

그리고 비만이 있으면 살과 살이 접촉하는 부위도 넓어지니까 비만을 예방하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면 솔직히 조금은 창피하기는 하지만 바로 피부과로 가서 치료하는 것이 하루빨리 완선를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시중에서는 완선치료제를 팔기도 하지만 전문가와 상담을 받고 전문의약품을 처방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