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좀 원인과 무좀 치료를 통한 발건강 지키기

꿈을꾸는 파랑새

인간의 발은 정말로 소중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해당 발이 없으면 걷어 다니는 것이 힘들 것입니다. 이런 발에서 생길 수가 있는 질환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오늘은 발에서 일어나는 무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무좀 같은 경우 오랫동안 신발을 신고 다니는 직업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일 것입니다. 보통 발에 주로 해당 상이 나타나고 이 무좀은 발바닥이나 발가락, 피부 각질 그리고 그 아래에 있는 피하조직을 침범하는 경우에 염증이 일어나는 감염이 일어나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무좀에 따라서 다양한 형태로 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면 지간형 무좀, 각화형 무좀, 수포형 무좀이 있습니다. 보통은 백선균에 의해서 생기면 발에 생기는 무좀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통풍이 안 되는 신발 등을 오래시는가 다닌다거나 아니면 장시간 동안 신발을 신고 다니는 분들에게 많이 일어나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남자, 여자 상관없이 다 감염이 되면 여성들도 통풍이 안 되는 부츠 등을 오랫동안 신고 있으면 무좀에 걸릴 수가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무좀 곰팡이는 자연상태에서 존재를 하는 진균(곰팡이)이며 감염이 될 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통풍되지 않고 습기가 많은 상태로 발을 유지한다면 무좀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니 반대로 통풍이 잘되고 습도를 낮게 조절한다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것이 다른 부위에 옮겨 갈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타구니 쪽에 생기면 완선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치료는 항진균제를 사용하면 됩니다. 보통은 약국에 가서 쉽게 구할 수가 있는 무좀약으로도 해결할 수가 있으면 보통 다 나은 것 같아도 최초 2~3주간 계속 발라주는 것이 무좀 재발 방지 차원에서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증상이 좋아지지 않을 때에는 근처에 있는 피부과로 가서 전문의와 상담을 하고 나서 의사선생님이 완치라고 할 때까지 가서 완전히 없애는 것이 속이 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피부과로 가면 일단 항진균제를 복용해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 그리고 조이는 신발, 통풍이 잘 안 되는 신발, 그리고 남이 신었던 신발 등을 되도록 안 신는 것이 무좀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민간요법보다는 약국에 가서 무좀약을 구매해서 약을 발라보다가 무좀이 나아지지 않으면 피부과에서 가서 전문의와 상담 후 무좀을 치료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EASTMAN KODAK COMPANY | KODAK EasyShare Z981 Digital Camera | Normal program | 28.8mm | ISO-10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