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퇴치 제품-전자 훈증기 성분 D-trans Allethrin(디트란스 알레트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글은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일부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여름이 되면 불청객 중 하나가 바로 모기일 것입니다. 특히 모기는 각종 전염병을 옮기고 다니고 있으면 특히 모기 전염병인 말라리아 황열병, 뎅기열, 뇌염,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구온난화로 말미암아서 서식지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에게는 심장사상충을 옮기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름이 되면 모기약, 모기장 등 다양하게 모기에 대처할 수 있는 물품들을 사게 됩니다. 오늘은 전자 훈증기 성분 D-trans Allethrin(디트란스 알레트린)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전자 훈증기 제품을 사고 해당 액상으로 된 부분에 보면 아래와 같이 D-trans Allethrin(디트란스 알레트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EASTMAN KODAK COMPANY | KODAK EasyShare Z981 Digital Camera | Normal program | 9.2mm | ISO-100

D-trans Allethrin(디트란스 알레트린)의 구조는 아래와 같이 생겼으면 먼저 Allethrin이라는것은 살충제에 사용되는 합성 화합물입니다. 해당 Allethrin는 국화 속에서 발견되는 합성체인 합성 피레스로이드입니다. 일단 Allethrin 종류는 인간과 조류에 대해서는 낮은 독성을 보여주고 모기향 등과 같은 실내 살충제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어류 그리고 꿀벌에 대해서는 높은 독성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함부로 강가 같은데 버리면 안 됩니다. 즉 해당 Allethrin는 신경계에 작용해서 살충효과를 보는 제품입니다. 일단 또 다른 이름으로는 D-trans Allethrin으로 불리오면 Allethrin의 독성은 급성독성으로는 피부흡수 및 섭취 시 약간의 독성이 나타날 수가 있으면 피부 가려움, 따끔거림, 구토, 설사, 경련 등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일단 D-trans Allethrin는 물에 녹지를 않고 접촉 시 피부와 눈에 화상을 입을 수가 있으면 부식성과 독성가스를 생성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현기증과 질식의 원인의 증기가 발생합니다. 그러니 사용 시에는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사용하라고 주의사항에 적혀져 있습니다. 일단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한다면 환기를 통한 신선한 공기로 교환을 해주고 그리고 다량으로 피부나 눈에 접촉했으면 바로 흐르는 물로 최소 흐르는 물에 20분간 씻어줍니다. 병원으로 이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니 전자 훈증기 방법인 모기살충제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설명된 설명서처럼 어린이들 손에 닿는 곳에 놓아두면 위험하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2014.05.23 17:44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4.05.23 18:42 신고

      제가 알고 있는 바로는 성분은 비슷한걸로 알고 있습니다.일단 기본적으로 액상방식은 하루에 한번씩 교환을 할필요없는것이 장점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