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글은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문가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사람 중에서 일시적인 불면증 때문에 잠을 잘 이루지 못하는 일도 있습니다. 해당 독시라민숙신산염은 진정작용이 있는 항히스타민제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약국에서 파는 것은 수면유도제이고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하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수면제입니다. 즉 해당 수면제는 졸피뎀을 사용하고 향정신성의약품이므로 의사의 처방 없이 복용하는 것은 금지돼 있습니다. 오늘은 일시적인 불면증 보조치료제로 사용되는 독시라민숙시산염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진정 작용이 있는 것이 항히스타민제의 하나이고 의약품으로 이용되는 것이 숙신산 입니다. 일단 해당 성분은 다른 성분과 결합을 해서 감기 혹은 알레르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수면을 개선하려면 6.25mg~25mg 정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과다복용을 할 경우에는 구강 건조, 동공확장, 불면증, 야경증, 행복감, 환각, 발작 등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배뇨장애 특히 비뇨기 증상으로는 전립선 비대증(소변이 자주 마렵고 소변을 보려고 할 때 금방 나오지 않고 지연이 되는 증상, 성 기능 장애, 발기부전, 조루 등 증상이 일어나는 병입니다.) 물론 녹내장 환자에게는 해당 성분을 복용하는 것은 위험한 행동입니다.

그래서 수면유도제를 구매해야 하는 경우 반드시 전문가분들과 상의해서 드시는 것이 안전하게 약을 복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