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의약품 검색을 하는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서는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서 의약품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약이라는 것이 생활하다 보면 한 번쯤은 먹게 되고 해당 약을 통해서 병을 고치게 되고 아니면 병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런 약들은 쉽게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아보면 자신이 먹는 약이 무엇인지를 알 수가 있고 그리고 해당 약의 효능 효과 그리고 부작용, 그리고 해당 약하고 먹으면 안 되는 것들이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의사선생님이나 약사 선생님한테 물어보면 간단하게나마 가르쳐 주실 것이지만 자신이 궁금하다면 인터넷을 통해서 간단하게 검색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복용하는 향정신성 의약품인 Paxil(パロキセチン,파록세틴)에 대해 한번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의약품을 검색하기 위해서 의약품 관리종합정보센터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의약품 관리종합정보센터->의약품정보검색으로 가보면 제품 검색, 낱알검색, 나이 금기검색, 병용 금기검색 등으로 구분돼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먹는 약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으면 제품검색, 전혀 모르면 낱알검색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자신이 병원에서 처방전을 받으면 처방전에 약의 이름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경우 바로 검색을 하는데 도움으로 받을 수가 있지만, 전혀 모르고 도대체 이 약은 무엇이지 하면 사용자가 직접 약을 검색해야 합니다.

Paxil(パロキセチン,파록세틴)Paxil(パロキセチン,파록세틴)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처방받은 약의 모양이나 구별 표시,식별 문자, 제형, 색깔 등을 해당 항목에서 입력하거나 선택을 해주면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의약품을 눌러줍니다.

해당 약에 대한 조회결과를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약에 대한 보험 상한가 급여구분 성문 함량, 효능 제품코드, 용법 용량, 효능 효과 사용상 주의사항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자신이 복용하는 약에 대해 알 수가 있고 그리고 HWP 문서로 해당 약품에 대한 효능효과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의약품 관리종합정보센터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