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Heartbleed Detector(Heartbleed 보안 스캐너)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Heartbleed(하트블리드) 취약점을 검사할 수가 있는 도구입니다. Heartbleed(하트블리드)라는것은 심장 출혈이라고 명명이 된 취약점입니다. 일단 Heartbleed(하트블리드)는 2014년 4월에 발견된 오픈소스 암호화 라이브러리인 OpenSSL의 버그입니다. 해당 버그는 인증기관에서 인증받은 안전한 인터넷 웹서버의 약 17%가 해당 공격에 취약하면 해당 취약점을 악용하면 서버의 개인키,그리고 이용자의 세션 쿠키 및 비밀번호를 도용할 수가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서버와 정보를 주고받지 않아도 연결은 계속 유지할 필요가 있는데 이를 하트비트라고 불리고 SSL이 사용됩니다. 즉 이 취약점을 이용하기 때문에 Heartbleed(하트블리드)라고 합니다.

일단 Heartbleed Detector(Heartbleed 보안 스캐너) 사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Heartbleed Detector(Heartbleed 보안 스캐너)를 설치를 한 후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이상이 없으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받아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상이 있으면 해당 스마트폰 제조사에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Heartbleed Detector(Heartbleed 보안 스캐너)

Heartbleed 관련 내용

Heartbleed Detector(Heartbleed 보안 스캐너)Heartbleed Detector(Heartbleed 보안 스캐너)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