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onome(메트로놈)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Metronome Beats

꿈을꾸는 파랑새

Metronome(메트로놈)이라는 것은 일정한 간격으로 소리를 발생을 시켜서 피아노 혹은 바이올린 등 악기를 연주하거나 연습할 때 박자를 맞추려고 사용되는 음악도구입니다. 해당 Metronome(메트로놈)에는 기계식 메트로놈, 전자 메트로놈, 소프트웨어 메트로놈 가 있으면 이를 통해서 인간으로 거의 정확히 할 수 있는 모든 비트와 정확한 박자로 음악을 재생할 수 없는 것을 극복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일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Metronome Beats라는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Metronome (메트로놈)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Metronome Beats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숫자가 표시된 부분은 BPM을 변경을 할 수 있고 그리고 슬라이더 부분을 움직여서 간단하게 BPM를 조절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Metronome Beats에서 Practice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설정한 BPM에 맞게 음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시면 다양한 %를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자신이 설정한 BPM에서 속도를 변경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00에서 50%로 설정을 하면 100 BPM에서 50% 속도로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환경설정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운드를 만들 수가 있고 그리고 미리 등록이 돼 있는 사운드를 선택을 해서 변경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음악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 Metronome(메트로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지난 시간에 CPR 관련해서 글을 적을 때 100BPM 속도에 맞게 가슴압박을 해주면 된다고 적은 적이 있었습니다. 아마도 CPR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데 가슴압박 속도를 모른다면 해당 Metronome(메트로놈)에서 100BPM으로 맞추어서 사용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Metronome Beats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