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최근에 미세먼지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미세먼지예보를 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먼저 미세먼지는 PM 2.5라고 하고 Particulate Matter 2.5의 약자로 사용되고 있으면 2.5㎛ 이하의 먼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보통 대기오염의 원인 물질로는 지름이 10㎛ 이하의 입자로 알려졌으면 대기 중에 떠다니는 입자상 물질을 부유 입자상 물질이라고 하고 있고 Suspended Particulate Matter이라고 하면 줄여서 SPM이라고 합니다. 물론 기관지 천식은 진드기, 집 먼지 등으로 일어나는 알레르기도 있지만, 최근에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도 있습니다. 공해에 의한 기관지 천식의 원인은 NOx(질소산화물) 등의 배기가스에 의해서 천식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스마트폰을 통해서 이런 미세먼지 농도를 미리 알아서 미세먼지에 대처할 수가 있게 도와주는 초미세먼지 예보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해당 초 미세먼지 예보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수도권 같은 큰 대도시들만 나와서 일부 지방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은 설정부분을 선택해서 자신이 필요한 지역을 선택해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미세먼지 예보 메인화면 및 지역 설정미세먼지 예보 메인화면 및 지역 설정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여기서 자신이 선택한 지역을 선택하면 지도 아래에 미세먼지 양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미세면제 농도에 따라서 0~6까지 나타나면 시간별과 다음날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가 있어서 미세먼지에 대비해서 마스크 같은 것을 통해 대비할 수가 있습니다.

초 미세먼지 예보 1초 미세먼지 예보 1

그리고 동아시아 항목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동아시아 지방의 미세먼지 농도를 쉽게 각각의 색깔별로 확인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초 미세먼지 예보

초 미세먼지 예보 2초 미세먼지 예보 2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