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피임이라는 것이 성관계할 때 원치않는 임신을 피하려고 필요한 것 중 하나일 것입니다. 일단 잠시 피임약에 대해 적어 보면 피임약이라는 것이 영어로 Combined oral contraceptive pill(COCP)혹은 The Pill 또는 birth control pill 불리는 약입니다. 먼저 간단하게 경구피임약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은 일단 의사의 처방 없이 약국 없이 구매할 수 있나! 일부 약품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매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이 있습니다.

복합경구 피임약 같은 경우에는 에스토로겐과 프로게스틴과 황체 호르몬이 포함이 돼 있는 약물로 21일간 피임약을 복용하고 1주일 쉬고 중단하면 1주일 동안 출혈이 발생 처음 복용 시에는 월경시작 첫날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한 개씩 해서 3주간 먹고 난 후 2~4일에 걸쳐서 생리가 시작되고

7일간은 약을 복용하지 않고 8일째부터 다시 복용하기 시작을 하면 복용시간은 웬만해서는 매일 같은 시간에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고 월경 4일 후에는 첫 피임약을 복용하기 시작을 했을 때도 배란이 될 수가 있기 때문에 1주일분을 다 먹을 때까지 저번에 소개해 드린 기타 피임방법 중 하나인 콘돔 등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게 피임을 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황체호르몬 단일 경구 피임제 같은 경우 소량의 황체 호르몬 단일 성분이 포함돼 있고

매일 같은 시간에 피임약을 복용을 해야되며 복용시간이 4시간 늦어졌다면 48시간 동안은 다른 피임법이나 콘돔 등을 함께 사용해야 하면 복합 경구 피임약보다는 피임률이 떨어집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피임약은 배란억제 자궁 내 정자의 침입을 억제, 수정란의 착상 억제이면 저번에 이야기한 펄 지수 같은 경우는 경구 피임약은 0.3%입니다.

그리고 피임 이외는 생리주기의 변경이나 월경시작 전이나 월경 중에 통증이 일어나는 경련인 월경곤란증(Dysmenorrhea)의 완화, 자궁 내막 증의 치료에 사용되고 있고 부작용으로는 편두통, 과민성, 성욕감퇴, 부종, 구토, 질염 등이 있으면 아주 드문 경우로 간 기능 장애, 혈전증 등이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임신 중이나가 임신이 의심되는 상황, 하루 15개 이상 담배를 피우거나 35세 이상 유방암이 있거나 의심이 있으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피임 알림(My Pill) 메인피임 알림(My Pill) 메인

그리고 시작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설정한 피임약만큼 표시될 것입니다. 여기서 해당 날짜를 선택을 해주면 점상 출혈, 생리, 복용한 알약, 메모 입력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알약 부분에서 손으로 옆으로 넘겨주면 다음 달도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피임 알림(My Pill) 약 복용 날짜 설정피임 알림(My Pill) 약 복용 날짜 설정

그리고 피임 알림(My Pill) 기록에서는 현재 자신이 선택한 것들에 대한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피임 알림(My Pill) 기록피임 알림(My Pill) 기록

피임 알림(My Pill) 환경 설정 부분입니다. 환경 설정 부분에서는 간단하게 피임약 복용기간, 피임약 휴약기간 만약 생리 중에 플라시보 알약 복용 알림을 받고 싶은 분들은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고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보호를 할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피임약 복용 알림과 비슷한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가 있고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지원하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피임 알림(My Pill)

피임 알림(My Pill) 환경설정피임 알림(My Pill) 환경설정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