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통해서 쇼핑이나 환율관련 업무를 하다 보면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아마도 환율 계산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으로 환율을 계산하게 되고 일반인들 같은 경우 여행을 가던지 아니며 해외쇼핑몰에서 해외구매대행을 하거나 아니면 자신이 해외직구를 통해서 좋은 물건을 사려고 할 때에도 필요한 것이 환율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환율 계산을 도와주는 다양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크롬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환율 계산기 부가기능입니다.

먼저 구글 크롬에서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돈 모양 아이콘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아이콘을 눌러주면 새로운 탭이 열리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From과 To 부분에서 자신이 변환하고 싶은 국가를 선택해줍니다. 예를 들어서 미국 달러에서 한국 원으로 계산한다고 가정을 했으면 US Dollar를 From으로 To는 South Korea Won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돈의 단위를 입력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환율이 적용되어서 변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아래에 잘 보시면 Rate 부분에 GMT이라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환율이 적용된 날짜를 말하는 부분입니다.

환율 계산기

환율 계산기 1환율 계산기 1환율 계산기 2환율 계산기 2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