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면서 SNS를 통해서 다양하게 소통을 하고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사용하면 느끼는 언제 누구 맨션을 보냈는지 확인을 하려면 일일이 접속을 해서 알아보아야 합니다. 아마도 이런 부분을 사용자로서는 조금은 귀찮게 여겨질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은 Chime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SNS등에 알림을 편하게 받을 수가 있는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Gmail(지메일), Reddit, Facebook(페이스북), Twitter(트위터), quora, githup, Flickr(플리커), stackoverflow, foursquare, gplus(지플러스)등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Chime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를 해주면 아래와 같이 Chime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계정에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지메일을 로그인하면 GPlus(지플러스)는 자동 로그인이 되고 facebook를 로그인을 하고 싶으면 해당 Facebook 아이콘을 눌러서 자신이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면 됩니다.

Chime

Chime 설정화면Chime 설정화면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 같은 경우 Gmail을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해당 Gmail에 로그인이 되어서 Email을 읽을 수가 있습니다.

Chime 로그인 화면Chime 로그인 화면

기본적으로 아래와 같이 Google Chrome(구글 크롬)에 아이콘이 추가되어서 예를 들어서 읽지 않은 메일이나 트위터 맨션, Facebook관련 내용이 있으면 해당 화살표가 표시하는 것처럼 표시되고 해당 아이콘을 살짝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읽지 않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Chime 메세지 확인 1Chime 메세지 확인 1Chime 메세지 확인 2Chime 메세지 확인 2

물론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Chime를 사용하고 있을 때는 아래와 같이 메일이나 트위터 맨션 등이 도착하면 아래에 팝업을 띄워서 사용자에게 이메일이나 트위터 맨션 같은 메시지가 있으니 사용자가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이메일이나 트위터나 페이스북과 같이 SNS등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Chime 메세지 팝업Chime 메세지 팝업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