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 Privacy Guar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크롬 과 파이어폭스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부가기능을 설치를 통한 자신만의 브라우저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물론 부가기능을 통해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부가기능을 설치해서 웹 브라우저의 보안을 강화하는데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Privacy Guard는 브라우저에 설치된 위험한 애플리케이션과 구글 크롬 부가기능에 대한 사용권한을 볼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높은 위험 중간 위험 낮은 위험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Privacy Guard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그리고 해당 Privacy Guard 아이콘을 클릭을 해주면 앞서 이야기한 높은 위험 중간 위험 낮은 위험으로 분류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각각의 항목에서 구글 크롬 부가기능에 대한 권한 부분과 그리고 해당 부가기능에 대한 정보, 그리고 출처 등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Privacy Guard

Privacy GuardPrivacy Guard

물론 단점이라면 100% 정확하지는 않지만 일단 구글 크롬을 사용하면서 부가기능에 대한 권한과 출처 등을 확인할 수가 있어서 사용자의 판단을 통해서 해당 부가기능을 제거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크롬에 설치된 앱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가 있기 때문에 불필요하게 설치돼 앱을 삭제하는데에도 도움을 받을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