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것이 활성화되면서 누구나 쉽게 이제 해외에 있는 사이트에서 해외구매를 손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외직구를 하려면 다양한 경로가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해외구매대행사이트를 이용한다든지 아니면 직접 아마존, 이베이 같은 사이트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구매한다든지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일본에서 일본 음반을 구매하고는 있습니다. 일단 이런 해외구매를할떄 신경이 쓰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환율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xCurrency은 간단하게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서 누구 간 쉽게 환율 변환을 도와주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유로화, 미국 달러, 일본 엔만 표시돼 있어서 다른 통화 즉 한국 원화를 알고 싶으니까 원화로 변경을 해주어야 합니다. 먼저 옵션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옵션 항목을 클릭을 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친절하게 대륙별로 국가가 분류돼 있고 해당 대륙에서 아시아를 선택해서 한국을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고 여기서 예를 들어서 200달러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각국의 돈으로 환율 계산이 쉽게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마도 해외직구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xCurrency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