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Identity Mask는 아마도 트위터 혹은 페이스북 같은 것을 즐기시는 분 중에서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SNS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계정이 2~3가지 정도는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런데 예를 들어서 트위터에서 각각의 계정에 로그인해서 각각의 맨션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줄 수가 있는 구글 크롬 부가기능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Identity Mask를 설치하고 나서 아래와 같은 화살표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Identity Mask

쉽게 설명을 하려고 트위터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첫 번째로 트위터에 로그인하고 나서 보통 웹브라우저에서는 같은 탭에서 같은 화면을 열면 한 개의 계정에 로그인 상태로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지만,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은 브라우저에서 시크릿 창 같은 것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에서 일반적으로 구별하기 쉽게 하려고 시크릿 탭은 [32] twitter, [123] twitter 같은 형식으로 구별해서 보여줍니다.

그리고 조금 더 쉽게 똑같은 창으로 접속하려면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면 Open page in New Account Tab이라는 메뉴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새로운 탭을 더욱 쉽게 열수가 있으면 브라우저에 있는 녹색 버튼을 눌러주면 사용자가 수동을 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일단 여러 개의 계정을 가진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이 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