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우리가 살아가면서 접하는 것 중 하나가 돈일 것입니다. 오늘은 해외여행이나 인터넷에서 해외구매를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인 Easy Currency Converter(쉬운 환율 계산기)를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환율에 관한 다양한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이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해 드린 것 같습니다. 환율이라는 것이 일반외환거래의 외화와의 교환비율이고 시장에서 결정되는 환율을 MER(Market Exchange Rate)라고 합니다. 그리고 국제금융거래와 무역 결제에 이용되는 경우가 많은 것이 미국달러(USD) 이 환율에서 가장 중요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asy Currency Converter(쉬운 환율 계산기)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인 Easy Currency Converter(쉬운 환율 계산기)은 먼저 광고가 있는 버전과 광고가 없는 유료 버전으로 제공되고 있으면 해당 Easy Currency Converter(쉬운 환율 계산기)의 장점 중 하나가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실시간 환율조회 및 환율 변환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인 것 같습니다. 먼저 기본적으로 Easy Currency Converter(쉬운 환율 계산기)을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처음 메인 화면에서는 유로화(EUR)와 미국 달러(USD)가 나와져 있습니다.

먼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자신이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기 위해서 국기가 있는 것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기본적으로 표시되고 있는 국가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자신이 필요한 국가를 선택을 해주면 되고 만약 없으면 Show All 버튼을 눌러주어서 자신이 원하는 국가의 통화(Currency)를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조금 더 정확한 통화를 원하면 반드시 와이파이 혹은 3G, 4G 등에 연결이 돼 있어야 합니다. 일단 자신이 선택한 통화(Currency)를 선택하면 해당 목록에 자신이 선택한 국가의 통화(Currency)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자신이 변경을 원하는 통화의 액수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저는 USD(미국달러)에서 KRW(대한민국 원화)로 110.27달러를 입력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통화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Easy Currency Converter(쉬운 환율 계산기)에서는 통화의 변동폭을 하루 단위, 5일 단위, 3개월 단위 등의 단위로 환율의 변화를 그래프로 제공하고 있어서 환율관련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여행관련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물론 온라인 설정에서 갱신 주기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