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지 천식,기관지염의 원인이되는 미세먼지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미세먼지에 의한 기관지 천식, 기관지지 염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미세먼지는 PM 2.5라고 하고 Particulate Matter 2.5의 약자로 사용되고 있으면 2.5㎛ 이하의 먼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보통 대기오염의 원인 물질로는 지름이 10㎛ 이하의 입자로 알려졌으면 대기 중에 떠다니는 입자상 물질을 부유 입자상 물질이라고 하고 있고 Suspended Particulate Matter이라고 하면 줄여서 SPM이라고 합니다. 물론 기관지 천식은 진드기, 집 먼지 등으로 일어나는 알레르기도 있지만, 최근에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도 있습니다. 공해에 의한 기관지 천식의 원인은 NOx(질소산화물) 등의 배기가스에 의해서 천식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외출 시에 기침 호흡 곤란, 눈 가려움, 콧물, 재채기가 심하면 미세먼지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창문을 닫고 밖에서의 운동과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N95 같은 마스크를 착용,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관지염과 같은 것이 의심스러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