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미세먼지에 의한 기관지 천식, 기관지지 염에 대해 간단히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미세먼지는 PM 2.5라고 하고 Particulate Matter 2.5의 약자로 사용되고 있으면 2.5㎛ 이하의 먼지를 말하고 있습니다. 보통 대기오염의 원인 물질로는 지름이 10㎛ 이하의 입자로 알려졌으면 대기 중에 떠다니는 입자상 물질을 부유 입자상 물질이라고 하고 있고 Suspended Particulate Matter이라고 하면 줄여서 SPM이라고 합니다. 물론 기관지 천식은 진드기, 집 먼지 등으로 일어나는 알레르기도 있지만, 최근에 문제가 되는 미세먼지도 있습니다. 공해에 의한 기관지 천식의 원인은 NOx(질소산화물) 등의 배기가스에 의해서 천식을 유발할 수가 있습니다.

외출 시에 기침 호흡 곤란, 눈 가려움, 콧물, 재채기가 심하면 미세먼지의 영향일 수도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려면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면 창문을 닫고 밖에서의 운동과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에는 N95 같은 마스크를 착용, 실내에서는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관지염과 같은 것이 의심스러운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