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의 감기예방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감기라는 것은 바이러스에 의한 코와 목 부분에 증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보통 증상이 기침, 인후통, 콧물, 코막힘 등 증상이 있소 발열이나 권태감, 두통 등 증상도 있습니다. 감기를 완전히 방지하는 방법은 없지만 일단 감기에 걸리지 않는 최소한의 방법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스크 착용: 일반 마스크 같은 경우에 기본적으로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호흡기를 통한 감염으로부터 최소화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N-95라는 마스크가 있는데 이런 고성능 마스크는 필요가 없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즉 마스크는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 등을 이용할 때 다른 사람으로부터 감기바이러스에 대한 감염을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2. 수건사용은 가족과 공유 피하기: 집에서 가족이나 동거하는 사람과 수건공유를 피하는 것만으로 가족 간의 감기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보통기본적으로 이런 것들만 잘해도 어느 정도 감기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또 감기치료에 도움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기를 치료하는 방법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민간요법이나 병원에서 가서 주사나 약을 처방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활 속에서 감기에 걸렸으면 도움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수분 공급입니다. 감기에 걸리면 여러 가지 민간요법들 있고 그리고 세계마다 가지는 다양한 민간요법도 있습니다. 먼저 감기에 걸리면 발열로 통해서 식사량이 줄어들고 그리고 수분 섭취량도 감소하게 되고 발열 때문에 땀을 흘리므로 탈수가 일어나기 쉽습니다. 즉 이를 예방하려면 수분공급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2.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가 많은 상태에서 면역체계의 조절이 나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예를 들어 음악을 듣거나 하는 등이 있겠지만, 허브 티와 그리고 아로마 테라피 같은 경우가 좋을 것 같고 특히 허브 티 같은 경우에는 수분공급도 되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흡연은 염증을 줄 수가 있습니다.

3. 해열제는 가능한 사용하지 않기 감기의 주요증상이 발열이 있을 것입니다. 즉 발열은 우리의 몸이 병원체에 대한 면역반응에 의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런 면역반응 자체를 억제하기 위해 열을 내리기 위한 해열제 때문에 감기가 장기화할 수가 있습니다.

4. 음주하지 않기: 이런 것은 기본적으로 약을 구매하고 나면 약과 함께 들어가 져 있는 설명서에도 기본적으로 들어 있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부작용 때문입니다.

그리고 해당 글은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으면 더 자세한 것은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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