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겨울철 등에 일어나기 쉬운 정전기(靜電氣, Static Electricity)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그러면 Static Electricity(靜電氣, 정전기)가 무엇인지를 알고 나면 쉽게 이런 정전기에 쉽게 대처를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우리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Static Electricity(靜電氣, 정전기)입니다. 물론 이를 잘 활용한 예가 복사기일 것입니다. 즉 Static Electricity(靜電氣, 정전기)이라고 모든 것이 나쁜 것이 아니고 정전기가 없으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복사기를 통해서 복사할 수가 없게 될 것입니다. 일단 Static(靜電氣, 정전기) 보통 기온 25도 이하 습도가 20% 이하일 때 발생을 하기 쉬우면 특히 나일론 아크릴 같은 합성섬유 옷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전기하고 친구 할 수 있는 환경이 됩니다.

이를 알고 있으면 정전기를 일상생활에서 정전기 노출을 피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곳에서 정전기에 대해 주의를 요구하는 예를 몇 개를 들고 정전기 대처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전기에 대해 주의를 요구하는 것부터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 사용되는 메모리를 구매하면 가끔 알루미늄 호일에 메모리를 쌓여서 배송이 오거나 아니면 조금 다른 곳에 설치하고 남은 메모리를 보관해야 할 때에 호일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정전기로부터 안전하게 메모리를 지킬 수가 있습니다. 아니면 AntiStatic Bag에다가 보관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AntiStatic BagAntiStatic BagAntiStatic BagAntiStatic Bag

먼저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정전기를 발생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컴퓨터를 하기 전에 먼저 손을 씻고 그리고 약간 젖은 수건으로 손을 닦고 그리고 컴퓨터 케이스(외부 금속)을 만져서 정전기를 방전시켜줍니다. 컴퓨터를 정기적으로 청소를 통해서 먼지를 제거해서 정전기가 쌓이지 않도록 하면 그리고 정전기가 발생할 수 있는 옷을 가끔 적 피하면 특히 겨울에는 실내 습도를 유지하면 정전기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거나 그리고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여성분들이 경험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정전기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일단 정전기가 발생하면 머리카락 표면이 벗겨져서 쉽게 손상을 입을 수가 있고 그리고 머리카락이 벗겨진 부분에서 단백질이나 수분이 유출되어 머리가 정리되지 않는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건강한 머리카락은 기본적으로 12~13% 수분을 유지하고 있고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상태로 유지하려면 간주, 컨디셔너를 잘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입니다. 동백기름 같은 경우에는 머리카락의 표면에 수분을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브러쉬도 플라스틱과 같은 것보다는 나무브러시가 아마도 정전기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가 있고 그리고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등을 통해서 몸을 약 알칼리성으로 만들어 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에서 글을 시작할 때 이야기한 기본적인 습도 유지, 화학섬유 옷 같은 것을 피하면 도움이 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생활 속에서 정전기(Static) 예방 및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