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에서 PDF 파일을 보려고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어도비 리더(Adobe Reader)도 있고 폭시리더등도 있습니다. 오늘은 지난 글 중에서 PDF 파일을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과 몇 가지 PDF 파일을 보려고 PDF뷰어 프로그램을 소개해준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 시켜 드리는 PDF뷰어 프로그램은 Nitro Reader는 어도비 리더를 대체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 가능 기능 편집, 생성·디지털 서명도 가능합니다.

먼저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보시는 거와 같이 간단하게 PDF 파일을 변환과 Text 변환을 할 수 있는 도구들로 구성돼 있습니다. 먼저 해당 부분에 보시면 간단하게 문서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는 도구를 통해서 자신이 사용하는 문서들을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Nitro Reader

해당 기능을 통해서 PDF 파일변환을 위해서 실행을 시켜보면 아래와 같이 HTML, text.이미지 파일 등을 통해서 PDF 파일을 변환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작업을 통해서 한번 PDF 파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보시는 거와 같이 간단하게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으면 디지털 서명을 사용하려면 디지털 인증서가 필요할 것입니다. 디지털 서명은 저번에 이메일 보안 관련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즉 해당 디지털 인증서가 컴퓨터에 있으면 해당 디지털 인증서를 통해서 간단하게 디지털 서명이 기능이 가능합니다.

물론 간단한 메모기능을 통해서 아래와 같이 사용을 할 수 있고 그리고 일부 기능인 글자 편집기능 등은 유료 버전으로 전환해야지 사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한국어는 지원되지 않으나 영어도 그렇게 어렵지 않으므로 사용하는 데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