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을 위한 웹브라우저 Kidzy

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하는 데 필요한 유해사이트 차단프로그램(성인사이트차단 프로그램), 유해사이트 차단 서비스, 윈도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활용한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하려는 웹브라우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긍정적인 결과가 있는 방면한 편으로 부정적인 면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라는 아이들에게 특별히 제작된 웹브라우저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웹브라우저는 기존의 웹브라우저와는 다르게 어린이들만의 위한 브라우저입니다.

Kidzy라는 웹브라우저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웹브라우저를 통해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웹브라우저입니다. 해당 웹브라우저를 설치하고 나면 우산모양의 아이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실행을 시키면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이콘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Kidzy

웹브라우저를 실행하고 별표 즉 웹사이트 추가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추가해주고 아이콘을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 사이트만 볼 수가 있게 됩니다. 그러니까 예를 들어 네이버 주소를 넣어주면 네이버 메인화면만 보이게 되고 검색 시 차단이 되니 주소를 추가해줄 때 예를 들어 *.naver.com이라는 단어를 넣어주어야 검색을 했을 때 검색 결과는 차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모든 웹사이트에 대한 접근 제한, 앞에 설명한 것처럼 접속할 웹사이트는 미리 등록해야 하면 그리고 블랙리스트로 등록된 사이트에 대해 접근제한을 하는 웹브라우저입니다.

일단은 기본적으로 등록하지 않는 사이트는 전부 차단해버리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부모가 환경설정을 통해서 비밀번호등을 걸어두면 100% 완벽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유해사이트가 차단되어서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인터넷을 즐길 수가 있을 것입니다. 단 영어와 아랍어만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 부분은 조금은 불편할 수가 있을 것 기도하면 그리고 수동으로 일일이 사이트를 등록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도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 상당히 불편할 수도 있는 웹브라우저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앞에서 설명했던 방법 이외에도 아니면 관리자 계정을 하면 전체도메인 혹은 단일 페이지를 허용하도록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시간제한 설정을 통해서 시간제한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다른 기타 유해사이트 등을 차단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저번에 소개해준 다양한 유해사이트 차단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