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보통은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바탕화면을 자신이 좋아하는 바탕화면으로 변경합니다.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연의 사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바탕화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바탕화면을 꾸며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dexclock 프로그램은 간단하게 컴퓨터 바탕화면을 변경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에는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4가지밖에 없습니다. 해당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부분은 바탕화면에 시간이 표시할 수 있으면 일단 시계 위젯과 다양한 바탕화면 배경무늬 등을 추가가능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dexclock

일단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을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화면에 보시는 것처럼 간단하게 바탕화면에서 시계가 따로 들어가 져 있는 배경화면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바탕화면이 조금은 새롭게 보이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설정메뉴는 해당 부분에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한국어는 미지원입니다. 그리고 윈도가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 여부 등을 선택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고 영어로 돼 있어도 그렇게 어렵지 않은 영어이니까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바탕화면을 꾸며주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시계 화면이 있는 바탕화면은 WCZ 확장자로 구성돼 있고 자신이 사용하는 모니터 크기에 맞는 바탕화면을 선택을 해주고 내려받은 후 해당 파일을 실행시켜주면 끝입니다.

그리고 한번 바탕화면을 새로 내려받아서 한번 바탕화면을 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일단 보시는 거와 같이 아래와 같이 나름 멋있게 꾸며서 사용을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간단하게 바탕화면에서 시계와 바탕화면을 통합해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도 가벼워서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