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화면캡처 프로그램 하나는 필요하리라 생각이 듭니다.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PrintScreen키를 눌러서 사용하는 방법, 아니면 윈도우 7부터 지원이 되는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화면캡처프로그램은 자신의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싫은 분들이나 가볍게 USB에 넣고 다니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화면캡처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해당화면 캡처 프로그램은 케빈 슈나이더라는 사람이 만든 프로그램이고 미리 정한 사각영역이나 전체크기의 화면 캡처 등을 지원하는 화면 캡처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한국어는 미지원이지만 영어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구성이 돼 있고 한 번의 마우스 클릭으로 화면캡처프로그램입니다. 지원하는 파일 포멧은 JPG, BMP, PNG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캡처 방법은 간단합니다.

ScreenShoter

먼저 Region에서 자신이 원하는 형식을 선택합니다. 전체화면 캡처, 활성화된 창 캡처, 자신이 정한 영역 캡처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가 있으면 여기서 한 가지를 선택하고 ScreenShot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예로 한번 선택화면 캡처를 한다고 가정을 했으면 먼저 해당 부분을 선택하고 나서 ScreenShot 버튼을 눌러주거나 하이라이트 영역으로 표시된 부분을 눌러주어서 자신이 원하는 영역을 지정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면 화면 캡처가 됩니다.

그리고 만약 해당 영역을 변경하지 않고 바로 ScreenShot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영역을 기억하고 있어서 해당 영역이 화면 캡처가 되고 화면 축소 버튼을 눌러주면 시계 있는 부분에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 여기서 해당 아이콘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화면캡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다시 원래 화면으로 돌아가려면 해당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Open windows 버튼을 눌러주어야지 다시 원상복귀가 되며 자신이 기본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저장 경로는 자신이 원하는 곳으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조금은 아쉬운 점은 단축키 기능과 GIF로 출력된다면 좋을 것 같은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