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저번에 소개한 오픈 오피스3 버전을 이용해 간단하게 PDF파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비전문가 글이 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먼저 저번에 소개한 오픈 오피스 3.0버전입니다.
기본적으로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근데 흔히 PDF을 간단하게 만들떄에는 보통 아래의 프로그램들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제는 간단하게 나마 오픈 오피스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렇게 어렵지도 않으니 쉽게 따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제가 확인한 바로는 PDF파일이 제작 가능한 메뉴는 텍스트 문서 스프레드시트(엑셀이라고 보면 됩니다.), 프레젠테이션 수식, 그림 이었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들면 먼저 텍스트 문서 입니다 실행시켜서 아래에 문서를 작성 후 빨간 동그라미 쳐진 부분에 PDF 버튼을 눌러 주면 됩니다.
그러면 내보내기 가 실행이 되는데 여기서 저장할 경로와 저장할 이름을 지정 후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PDF파일이 만들어진 화면 과 원본 화면을 보겠습니다. 아래가 원본이고 위는 PDF을 만들어진 화면입니다.
다음은 프레젠테이션으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글을 적고 나서 앞에처럼 마찬가지로 저장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출력이 되는걸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은 수식 관련입니다. 저는 오래간만에 사용하는 아트 탄젠트(역 탄젠트)을 입력 후 보았습니다 참고로 아크 탄 제트 10의 값은 약84.289죠 (오래간만에 사용해서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저장된 화면입니다.
즉 이렇게 간단하게 나마 PDF파일을 만들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