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이 압축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에서 제공하는 압축기능을 사용을 하도 되지만 조금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압축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압축프로그램이라고 하면 다양한 압축프로그램이 생각이 납니다. 7-zip, Winzip 등 다양한 압축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고 가벼운 압축프로그램인 커피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커피집처럼 이름부터 조금은 낭만적이지 않을까 생각의 드는 부분이 있습니다.

CoffeeZip(커피집)

우선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CoffeeZip 이라는 압축 프로그램아이콘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콘도 커피잔에 커피가 담겨 있는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압축프로그램을 실행을 시켜보면 간단하게 압축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어서 이런저런 다른 기능을 있는 압축프로그램을 싫어한다면 그런 분들에게 좋은 압축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해당 커피집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egg 압축을 지원하고 있어서 egg로 구성된 압축프로그램을 풀 때 걱정 없이 에그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일단 압축을 할 때 지원을 하는 부분이 조금은 적어서 zip, 7z, tar, wim기능만을 압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해당 압축파일형태만 지원해도 크게 사용하시는 데에는 지장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압축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압축을 하고 나면 파일이 생성되는데 해당 압축이 돼 있는 파일명과 그리고 압축형식이 어떻게 구성이 돼 있다는 것을 한눈에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게 구성이 돼 있으면 그리고 광고가 없어서 이 부분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당 커피집을 사용하다가 불편하거나 버그를 발견하면 버그리포팅 보내기를 사용해서 해당 부분에 참여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커피집을 조금 더 편안하게 사용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