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아이폰(iPhone)사용자분들에게 Ringtone(벨소리)를 만들 때 좋은 프로그램을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든 피쳐폰이든 먼저 구매하면 먼저 하는 것이 스마트폰에서 자신만의 배경화면과 그리고 자신만의 사용환경을 만들고 그리고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Ringtone(벨소리)를 넣습니다. Ringtone(벨소리)를 넣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 합법적으로 Ringtone(벨소리)를 구매를 하는 방법, 두 번째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음반을 구매해서 CD에서 음원을 뽑아내서 Ringtone(벨소리) 제작 만들기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벨 소리를 만드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일단 먼저 해당 프로그램은 유료로 제공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9.95달러에 판매를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략 33,000~35,000원 가격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환율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일단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면 단순하게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자신이 원하는 음원을 불러옵니다. 일단 저는 저번에 구매한 倉木麻衣(Kuraki Mai) SUMMER TIME GONE을 불러와 보았습니다.

Kuraki Mai (쿠라키 마이) - Summer Time Gone (Single)(CD+DVD)(Limited Edition)
음반
아티스트 : Kuraki Mai(Mai.K)
출시 : 2010.08.31
상세보기

일단 저번에 소개해 드린 iPhone Ringtone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자신이 원하는 음원을 불러오는 동시에 음악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Winx iPhone Ringtone Maker에서 일단 음악을 재생하는 것을 재생을 중지시키고 나서 다음에는 자신이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선택방법은 프로그램에서 설명이 있는 것처럼 마우스 왼쪽 부분은 시작 시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끝나는 시간, 마우스 중간 버튼은 포지션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Winx iPhone Ringtone Maker

그럼 제가 임의적으로 한번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보시는 것과 같은 Start, End 부분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에는 gain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은 전자공학을 하시는 분들은 자 아실 것입니다. 즉 이득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신호나 출력을 증폭하는 비율, 그리고 High Pass는 차단 주파수보다 높은 주파수 성분은 감쇠시키지 않고 낮은 주파수 성분을 감소시키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Low Pass는 그 반대이겠죠. 간단하게 하게 해당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해당 주파수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Fade in, Fade OUT가 보일 것입니다. Fade in은 간단하게 해당 Winx iPhone Ringtone Maker에서 보이는 거와 같이 5초로 설정해두면 음이 5초를 기준으로 커지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Fade out는 반대이겠죠.

일단 자신의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고 음악을 듣고 마음에 들면 Get Ringtone 버튼을 살포치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자신이 지정한 폴더 파일이름을 변환되는 과정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벨소리 변환하기 전에 Set Out file Name을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파일이름, 폴더를 지정해주고 하는 것이 벨소리를 만들 때 편할 때 편하게 작업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파일확장자는 m4r로 변환이 이루어지는 것을 간단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