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먼저 개인적으로 화학을 전문적으로 공부하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해당 프로그램은 화학을 공부하시는 분들이나 아니면 화학을 전문적으로 다루시는 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일단 보시면 간단하게 화학분자식을 그릴 수가 있게 도구들이 양쪽에 자리를 잡는 것이 보입니다. 일단 해당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내장된 기능을 사용해서 비타민(Vitamin)을 한번 추가를 해보았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Insert->Template Library Manager 을 통해서 다양한 분자식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저는 비타민 A(Vitamin A)와 피로회복에 좋은 비타민 C(Vitamin C) 화학식을 가져 와보았습니다.

MarvinSketch

일단 보시는 것이 비타민 A와 비타민 C 화학식을 한번 가져 와보았습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화학식을 가져 올 수가 있습니다. 물론 화학을 하시는 분들이 직접 도구를 그려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몇 번 연습하다 보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MarvinSpace을 기동시키면 아래와 같이 입체적인 분자식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부분은 대학 전공을 화학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아니면 화학을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원소주기율표(periodic table,元素周期表)도 준비돼 있어서 화학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