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기반 공유가능한 Cupcloud(컵클라우드)

꿈을꾸는 파랑새

일단은 백업보다는 공유 쪽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먼 저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는 베타(Beta)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해당 cupcloud는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현재 세션을 저장하고 다른 컴퓨터에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간단하게 CUP로 현재 세션을 저장할 수가 있으면 세션 저장, 오피스 문서파일, 파일, 폴더 들 백업 복원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Cup을 통해서 공유 혹은 개인 폴더를 구성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사이트 가입을 하고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설치 그리고 이메일 인증을 통해서 프로그램에 로그인하시면 끝입니다. 그리고 옵션에 보시면 UnCup Path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폴더에 파일을 이동하고 나서 Cup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동기화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Cupcloud

그리고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려면 클라이언트가 설치돼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원격 컴퓨터에서 콘텐츠에 접근하려고 하면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해서 Uncup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일단 해당 부분은 개인 폴더로 이동을 잦은 분들에게 사용하면 좋을 것 같고 특히 다른 사람들과 이메일 통해 해당 부분을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원을 하지 않는 부분도 잇는 부분이 있으니 이점을 알고 사용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