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사진에 관심이 있으면 EXIF(exif)라는것을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해당 정보를 통해서 해당 사진은 어떤 장비를 통해서 어떻게 해서 사진이 저렇게 나왔는지를 대충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특히 구글어스에 사진을 등록할 때 해당 GPS 정보가 exif에 들어 있으면 자동으로 해당 지역을 표시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단 갤럭시 U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사진 정보에 GPS 정보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GPS 설정을 ON 한 상태
가정에서는 무선 공유기를 통한 Wi-Fi접속 상태, 아니면 기타 Wi-Fi(와이파이)에 접속상태, 3G 망에 접속한 상태, GPS 수신이 원활해야 더 정확한 값을 얻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갤럭시 U에서 간단하게 사진에다가 GPS를 넣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 U에서 카메라를 동작을 시킵니다. 그러면 왼쪽 맨 아래에 보시면 톱니바퀴 모양으로 된 것이 보이는데 해당 부분이 환경설정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을 터치하고 나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 아래와 똑같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안내선 표시 부분은 카메라에서 격자표시를 하는 것입니다. 해당 부분이 필요하시면 당연히 설정해주시고 아래에 보시면 GPS라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설정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해당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진이 찍어 있는것을 볼수가 있는데.여기서 노트북이나 컴퓨터를 이용해서 해당 사진을 클릭하고 속성을 눌러봅니다.그리고 자세히 부분으로 이동을 해보면 아래와 같이 GPS 정보가 들어가 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만약 해당 사진을 구글어스에 등록하고 싶으면 피카사를 이용해서 올리면 편리할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