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해당 글은 아마도 3월에 글을 작성하려고 했는데. 늦게나마 인제야 작성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은 기억을 덤듭어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국민은행을 휴대폰으로 사용하려면 신분증과 국민은행에 당연히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휴대폰이 있어야겠죠.
일단은 모바일 뱅킹을 이용할 때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하므로 이점은 알고 데이터 정액요금은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국민은행에 방문해서 모바일 뱅킹을 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서류를 줄 것입니다. 간단하게 서류에 표시된 부분을 작성하고 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보안 카드나 OTP를 만들면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OTP를 만드는 것이 더욱 안전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에 보시는 화면은 KT에서 제공하는 완전자유존을 통해서 한 것이고 저는 KT->LG 쪽으로 넘어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은 LG 쪽으로 넘어오면서 번호 변경이 없어서인지 몰라도 일단은 800원 정액으로 해서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모바일 인증서도 함께 설치를 해야 합니다. 인증서 관련은 그렇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쉽게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생활의 향수] - KB국민은행에서 OTP를 하나 맞추고 왔습니다.
모 바일 뱅킹 에서 할 수 있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은 데이터 요금이 따로 나가는데. 이 부분은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 요금으로 충분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은행에 물어보시면 될 것이고 기본적으로 이런 업무는 다른 은행이더라도 비슷할 것입니다. 일단은 모바일을 통해서 편리하게 이용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예금 조회/이체, 펀드 조회/이체, 대출 조회/이체, 신용카드(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 사용내용,결제예정금액조회등 조회가 가능합니다.),외환서비스(아마도 해외여행을가기위해 해외여행준비을 하시는분들이나 구글 애드센스를 하시는분들께 유용하게 사용할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지로서비스, 방카슈랑스, 공인인증센터(인증서 폐기나 인증서 가져오기 등 인증서 관리에 관한 부분을 담당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