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관리를 도와주는 Norton Mobile Utilities Beta

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스마트폰을 조금 더 쉽게 관리하는 데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Norton Mobile Utilities이라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일단은 베타 버전이지만. 쓸만한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 화면을 들어오기 전에 아마도 한가지 물어볼 것입니다. 어설픈 영어로 번역해 보면 새로운 위험을 위해 익명으로 수집한다는 내용인데. 해당 부분은 꺼버리면 될 것입니다. 보면 기본적으로 Apps, Usage, Device, INSTALLER이 보일 것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Usage 부분은 해당 휴대폰의사용량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설정 부분을 건드려 주면 됩니다. 저 경우 제가 사용하는 요금제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일단은 통화 부분은 어느 정도 일치하지만. SMS 관련은 숫자가 올라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데이터 부분은 제가 9메가 정도를 다운로드 했는데. 해당 부분은 측정되지 않았고 일부 다소 차이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다만, 해당 데이터 부분은 3G 망을 이용했을 때만 측정이 됩니다. 그리고 Device 부분에서는 해당 스마트폰의 배터리 사용량 그리고 온도, CPU 사용, 램 사용량을 간략하게 그래프를 통해서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시스템 정보에서는 해당 휴대폰의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Installer에서는 현재 스마트폰에 있는 Install을 볼 수가 있는데. 삭제하고 싶은 것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APP 관련 카테고리도 마찬가지지만. 잘못 삭제 시 A/S 센터를 방문할 수가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간단하게 현재 스마트폰에 있는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