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휴대폰은 대중화되어서 누구나 가지고 다니고 아마도 현대인들에게는 없어서는 되지 않는 생활 속의 물건이면서 정말 필요한 물건인 것 같습니다. 사카이 군은 한 달 동안 휴대폰을 안가져 다녀보니까 한편으로는 속이 편한데. 가끔은 정말 불편하더군요. 정말 휴대폰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3년 전인가 당시 KTF를 사용하다가 잠시 SK로 이동 그리고 다시 KT 쪽으로 넘어와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KT 고객에게 좋은 기능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갑자기 KT 홍보성 글이 되어가는 느낌이지만. 나름대로 좋은 서비스라서 이렇게 적어 봅니다.휴대폰에 있는 전화번호를 백업하는 방법은 해당 휴대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전화를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니면 수작업으로 하는 방법이 있는데. 수작업은 정말 고생길만 보입니다.

*[생활의 향수] - 에버 EV-W270 휴대폰 전화번호 PC에 저장하기
아무튼, KT Show에서 부가서비스 중에서는 Show 메모리라는 부가서비스 이 있습니다. 참고로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무료로 이용하고 싶으면 라이트 버전을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고 유료 버전은 사진을 많이 찍거나 전화번호나 문자 등을 많이 보관을 원하실 때 사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 점이 USIM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냥 유심히 전화번호등을 저장해두었다가 기기변경 후 사용하면 되겠지만. 일단 혹시 있을 수도 있는 기기파손 등에 의해서 유심마저도 부서질 것에 대비해서 미리 백업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부가서비스 가입방법은 쇼 홈페이지나 휴대폰 고객센터를 통해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하기 전에 반드시 주의사항은 읽어두어야겠지요. 아래에 보시는 사진이 처음 Show 메모리를 기동시켰을 때 화면입니다.
접속 중이라는 말고 데이터 통화료 무료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이점이 마음에 듭니다. 처음에 휴대폰 요금에 청구될까 했지만. 저 단어를 보고 안심이 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암호는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뒷자리이므로 반드시 비밀번호는 변경하셔야 합니다. 일단 접속후 이용요금안내에 있는 내용입니다. 다운로드 정보 이용료 데이터 통화료 무료 전화번호 무제한 문자 100건 사진 20건 무료입니다.
일단 무료 이용자에 해당하는 부분이고 유료고객들에게는 문자 2,000건 사진 음성 1,000건이 저장을 할 수 있고 다시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시 돌아와서 아래에 보시는 화면은 Show 메모리를 구동 후 접속된 화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비밀번호를 입력 후에 전화번호부·사진, 문자, 음성이라는 메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자신의 휴대폰에 저장된 문자 전화번호부, 사진, 음성이 파란색 쪽 올리기 버튼에 현재휴대폰에 있는 수를 확인할 수가 있으면 해당 부분을 올리기를 진행하면 끝입니다. 단 전화번호부는 반드시 USIM 사용자는 휴대폰에 저장이 돼 있어야 하면 USIM에 저장된 전화번호는 인식하지 않습니다.
이점을 생각해서 미리 휴대폰에 전화번호를 저장해 두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이 분실 또는 파괴되었을 때 긴급하게 휴대폰을 구매를 해서 다시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백업해둔 전화번호를 다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아무튼, 다른 통신사는 어떤 부가서비스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개인적으로 KT에 있는 부가서비스 중에서 마음에 드는 부가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