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gliider이라는 부가기능은 자신이 인터넷이라는 공간을 이용하다가 여행 관련 정보를 보면 흔히 즐겨 찾기 해서 다시 보고 싶을 때 보고 합니다. 이제는 이러한 수고를 덜어줄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입니다. 즉 간단하게 오늘 어느 호텔과 모텔을 보았는데. 이 호텔과 모텔 정보가 마음에 들어서 저장해놓았다가 다시 보고 싶을 때 아니면 오늘 근사한 레스토랑 정보를 보았는데. 레스토랑 정보를 담겨 있는 사이트를 바로찾기 시키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부가 기능입니다.

일단 부가기능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화살표로 표시하는 부분을 볼 수가 있는데. 이 부분을 눌러 주면 아래와 같은 것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해당 카테고리들이 있는데. 항공 호텔 쇼핑 교통 보는 것 식사 등이 보일 것입니다. (영어는 번역상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여기서 저는 개인적으로 나리타 공항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원하는 부분을 마우스로 드래그합니다. 그리고 드래그 한 부분을 마우스를 누른 체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로 이동을 시키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Flights 부분에 이동을 시켜 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가끔은 용량 문제로 저장이 안 되는 일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 계획으로는 일본 홋카이도에 한번 가볼 계획 중 지금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을 활용해 정보를 모으는 중입니다. 사용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그리고 Trip이 있는데. Tript는 호텔이랑 항공정보 기타 예약 확인 메일 등의 이정표를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도 활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728x90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