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즉 부가 기능은 국외에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나 아니면 해외에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 이용하면 정말 좋을 것 같은 파이어폭스 부가 기능입니다.
Compare Hotel Rates이라는 부가 기능은 설치 버튼을 누르면 파이어폭스 검색창에 검색 엔진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검색창에 자신이 원하는 호텔이름을 영어로 입력하면 됩니다. 국가를 입력해도 되는데 검색이 안 되더군요. 저는 일본 호텔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나라를 선택하고 해당 도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도쿄에 있는 한 호텔을 선택했습니다. 해당 도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지시하는 부분을 눌러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체크인 체크 아웃 그리고 방 수 등을 선택하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전부터 호텔에 대한 다양한 평가 들도 보이고 그리고 해당 호텔을 방문한 사람들의 리뷰들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좋은 점은 아마도 현재 통화에서 한국 돈으로 환전했을 때의 호텔 가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방 1개에 숙박을 가정했을 때 나온 결과입니다.

그리고 화살표 부분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호텔에 대한 내용과 옆에 있는 자세한 사항들을 봅니다.

지금 제가 보는 호텔정보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커피숍, 레스토랑, 냉방 장치가 되는지 유무 그리고 여행을 가서 머리를 손질할 수 있는 미용실 그리고 TV는 케이블인지 위성TV도 되는지 유무 회의실 그리고 간단하게 음주를 할 수 있는 BAR 그리고 라운지 Free Breakfast가 되는지와 미니 BAR, 그리고 금연 가들을 위한 Non-Smoking Rooms 유무 등을 볼 수가 있고 체크인 체크아웃 시간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호텔의 위치도 공항에서 어디쯤 있고 호텔 주변 주요 지점으로부터의 거리를 알 수가 있고 누구나 노트북이나 PC 등 인터넷이 제공되는 공간에서 호텔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는 해당 호텔의 전경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안에 식당은 어떻게 생겼고 방은 어떻게 꾸며져 있는지 등을 사진으로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리뷰 에서는 해당 호텔을 방문했던 사람들이 평가를 적은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호텔의 서비스는 어떻고 가격 등을 5점 만점으로써 점수와 해당 호텔에 대한 평가도 적어져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한국의 호텔은 어느 정도 나올까 검색을 해보았는데. 솔직히 시골이라고 해야 하나 양산 통도사에 호텔이 있는데. 그 호텔도 검색되는 걸로 보아서는 상당히 자료가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부산에 있는 호텔들도 한번 보았습니다. 솔직히 호텔에 숙박해 본 적은 없지만. 나름대로 언제 가는 이 사이트의 자료들을 활용할 날이 오겠죠.

그리고 해당 부가 기능을 죽어도 이용하기 싫은 분은 아래의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해당 부가기능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이왕이면 이런 사이트들을 활용해서 좋은 호텔에서 저렴하게 숙박을 할 수 있는 쪽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럴 때 가끔은 프로그램과 웹에 대해 지식만 있어서도 저도 이런 것을 한번 도전해보고 싶어집니다. 일명 공짜는 없다. 정말 이런 부가기능을 만들고 더 좋은 프로그램을 위해 기부금을 받아 운용해 보는 것이 꿈이 지만…. 그것은 너무 큰 꿈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