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도 비스타를 사용하다 보니까 아이들에게 색상 같은 것을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게임이 있는 것 같습니다. 도움말에 보면 Purble Place이라는 게임입니다. 도움말에도 쓰여 있듯이 교육적이면 색상 모양 및 패턴 인식을 가르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한번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시작->모든 프로그램->게임에 들어가 보시면 있습니다. 먼저 해당 게임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 게임의 내용은 틀립니다. 빨간 화살표 쪽은 학교는 흔히 일종의 기억력 테스트라고 해야 하나 뒤집힌 그림들을 하나하나 뒤집으면서 그 그림을 기억해 두었다가 같은 그림을 찾으면 됩니다. 물론 초급은 누구나 쉽습니다. 중급부터는 시간제한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그리고 게임 중에 왼쪽 아래에 보면 항아리 밑에 금색 눈 같은 것이 있는데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잠시나마 모든 그림을 다시 볼 수가 있는데 정말 순식간에 보입니다. 그리고 게임 중에 해당 부분은 해당 금색 눈 부분 그림을 맞추면 다시 채워집니다. 그리고 다시 주메뉴로 돌아와서 가운데 있는 부분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파란색 화살표 부분으로 표시하는 케이크처럼 똑같이 케이크를 만들면 됩니다. 저는 고급으로 난이도로 해서 케이크를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시 주메뉴로 돌아와서 마지막 게임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빨간 화살표로 표시하는 부분에 보면 눈 코 입 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얼굴 색깔에 맞는 눈 코 입들을 맞추어 주면 됩니다. 저는 아직 이 부분은 아니더군요…. 아무튼, 이 게임은 어린이들하고 같이 하면 좋은 게임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